본문 바로가기
Books/서평

[서평] 한글 문서 작성 노하우를 한 권에 <된다! 7일 실무 한글>(2023)

by #FF0000 2023. 10. 14.
한글 문서 작성 노하우를 한 권에 <된다! 7일 실무 한글>(2023)

 


책 소개

저자 : 한정희

제목 : 된다! 7일 실무 한글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발행 : 2023. 10.

페이지 : 총 304쪽

 


 

한글 문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작성 할 수 있도록 '한글' 활용법을 알려주는 이지스퍼블리싱의 '된다!' 시리즈가 새로 출간 되었다. 이번 '된다! 7일 실무 한글'은 7일 동안 한글 문서를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작성 하는 법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반적인 기초 문서 편집 방법을 시작으로

본문 작성시 필요한 표, 그림의 삽입, 다양한 형식의 문서 작성법 그리고 문서 마무리 작성법과 인쇄 설정을 설명한다. 실제 문서 작성 순서과 유사하게 학습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문서 작성의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하는 책의 내용 구성이 눈에 띈다.


 

각 챕터는 짧은 일러스트와 스토리로 시작하여 독자들의 분위기를 환기한다.

또한, 독자들이 보기 편하게 배치된 실제 화면의 캡처 사진과, 부분 확대 사진 역시 본문을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어려움 없이 이해되는 배치가 책의 강점이다.

 

 


 

내가 생각하는 문서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형과 표의 사용을 얼마나 잘 하는가?'로,

보다 직관적인 이해를 위한 표 사용을 중요하게 여긴다.

효율적인 문서 작성과 시간 단축 그리고 문서의 퀄리티를 결정짓는 요소인 '표'의 사용법을

'된다! 7일 실무 한글' 에서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다단 으로 표기하는 구역 나누기 역시 독자들이 추후 사용하기 쉽도록 안내한다.)

 

 

 


 

마치며

한글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특성상(유료) 혹은 엑셀과 파워포인트 등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 구글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언젠가 사용했었던 문서 작성 프로그램일지도 모르겠다.

 

글쓴이의 경우 어렸을적 한글로 문서 작업을 시작했고,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한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암기하며 연습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후로는 한글 문서 작성이 줄고, 새로 추가된 기능들의 미 사용등의 상황에서 이번 '된다! 7일 실무 한글'을 통해 낯선 새로운 기능들(한글 2002 이후에 추가된 많은 기능들)과,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문서 작성을 위한 각종 단축키, 그 외 기타 한글 사용 tip을 알아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한글 문서 작성의 효율성,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이들, 혹은 한글 문서 작성이 낯선 이들에게

한글 문서 작성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이지스퍼블리싱의 신간 '된다! 7일 실무 한글'을 추천해본다.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쓴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된 서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