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서평

[서평] 최소한의 IT 상식을 채운다 -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2024)

by #FF0000 2024. 3. 3.
최소한의 IT 상식을 채운다 -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2024)

 


책 소개

저자 : 장종원

제목 :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

출판사 : 루비페이퍼

출간 연도 : 2024. 01.

페이지 : 총 224쪽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 | 장종원 - 교보문고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 | 우리 삶에 꼭 필요한 IT 생존 지식!개발자나 IT 기업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IT 기초 지식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AI 시대가

product.kyobobook.co.kr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236450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3분IT' 운영자 겸 '요즘IT' 콘텐츠 작가인 저자가 설명하는 '삶에 필요한 IT 지식'이 담긴 IT 입문서가 출간되었다. 발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코딩을 못 하더라도 프로그래밍 코드의 의미 해석과 개발 과정의 이해 능력을 필요로 하는 요즘, 학습이나 업무에서 활용 가능한 IT 지식의 확보는 모두에게 필수적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책의 구성

 총 2부 10장으로 구성된 책은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1~3장과 심화 지식을 다루는 4~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 다루는 개념은 '개발'에 필요한 용어와 개발 과정을 간략히 설명하며 최근 이슈인 IT 개념을 포함해 폭 넓은 기초 지식을 안내한다. 2부의 심화편은 AI와 플랫폼, 핀테크 등 it 산업군을 다루며 타이틀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에 알맞는 지식을 전달한다. 


 

책의 장점

 비전공자, IT 입문자의 입장에서 it 학습이 어려운 것은 생소한 개념과 단어의 사용 그리고 시계열적 배열의 정보 나열로 인한 점이 문제인데, 저자는 최소한의 it 기초 지식의 개념을 전달하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 구성이 눈에 띈다.

 책의 앞 부분에 최신 IT 동향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집중도를 높이며, 이후 it 산업군을 특성별로 나누어 설명하는 점, 개념 설명과 더불어 해당 산업군의 주요 키워드, 의문형 소제목 제시로 딱딱 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의 내용을 보다 편안하고 재미있게 서술하는 점이 책의 장점이다

 


마치며

  IT 격변기인 오늘날, 지식 정보 함양의 필요성은 '아는 것이 힘이다.'로 이어진다. 정보와 지식이 '상식'이 되기 전에, 매일이 새로운 IT 세계가 궁금하다면  'IT가 무엇인지, 왜 그러한지, 앞으로는 어떠 할 지'를 친절히 안내하는 모두를 위한 IT 입문서 '하루 3분, 세상에서 가장 쉬운 IT 수업'의 일독을 추천한다. 

 

 

 

 

[루비페이퍼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쓴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된 서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