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서평

[서평] 24년 1회차 수험자의 최단기간 기능사 취득 비법 - 이기적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2024)

by #FF0000 2024. 1. 21.

 

24년 1회차 수험자의 최단기간 기능사 취득 비법  - 이기적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2024)

 

 


책 소개

저자 : 영진정보연구서

제목 : 이기적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

출판사 : 영진닷컴

출간 연도 : 2023. 12.

페이지 : 총 520쪽

 

 

이기적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 | 영진정보연구소 - 교보문고

이기적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 | 본 도서는 최신 출제기준을 적용한 도서로,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시험 경향을 분석하여 수험생들이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완벽 대비서이

product.kyobobook.co.kr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685972


필자는 금일, 24년 1월 21일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시험에 임했다. 실제 수험자가 작성하는 이기적 수험서 서평을 시작한다.

 

 

 

정보기기운용기능사는 2024년 1회차에 개정이 된 자격증으로 '컴퓨터 및 네트워크 관련 장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및 통신장비의 설치․조작, 유지보수 수행'을 목표로 하는, 필기(cbt)와 실기(작업형) 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취득 가능하다.

출처 : Q-net 공지사항 - 국가기술자격법령 개정에 따라 2024년부터 변경되는 자격종목 안내 中

 

☞ 시험과목

- 필기 : 1.전자계산기일반 2.정보기기일반 3.정보통신일반 4.정보통신업무규정

- 실기 : 네트워크 운용 기초 실무

 

검정방법

- 필기 : 전과목 혼합, 객관식 60문항(60분)

- 실기 : 작업형(1시간 30분 정도)

 

합격기준

-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 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자격증 수험서 맛집 이기적에서 2024년도 정보기기운용기능사 필기 기본서를 출간하였다. 시험에 꼭 나오는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이 서술되어 있으며, 요약정리로 되어있어 한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시험 특성상 문제 내 영문 표현이 자주 빈출로 나오는데, 이에 대비하여 주요 영어의 모든 영문명이 같이 수록되어있고, 주요 빈출 태그를 섹션별로 정리하여 수험자가 무엇에 포커스를 두고 공부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잡아준다.

 

 

 

이론 설명 후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해당 단원의 내용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이후 예상문제로 연결되어 학습자가 이론 학습 후 최소 20문제 이상의 문제 풀이를 통해 해당 단원을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기출 문제의 경우 문제 하단에 풀이를 바로 배치하여 낯선 문제에 대해 학습자가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책의 포인트이다.)

 


 

 

기출 공략집은 기출 문제와 핵심 요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서를 1회독 하고 공략집의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14선을 먼저 보길 권유한다. 57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엄선된 114개의 기출문제와 해설은 수험자에게 요약 정리를 제공하는 또 하나의 학습 방법으로 제공되며 '기적의 3초컷'을 통해 학습 포인트를 명확히 잡아준다.

 

 

마지막으로 '시험장까지 함께 가는 핵심 요약'은 출/퇴근시 혹은 잠자리에 들기 전의 유휴 시간에 읽으면 '딱 알맞은' 파트이다. 핵심 주제와 키워드 정리를 통해 파트별 복습이 용이하며, 수험자 스스로가 부족한 학습량을 챙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 최소 3회독 이상의 학습을 추천한다.

 

 


 

마치며

현업과 현생의 이슈로 최초 2주의 수험기간을 계획했으나, 실제 수험기간은 1주일의 시간으로 이번 24년도 1회 기능사 필기 시험을 준비하였다. 네트워크 학습을 하며 기초가 되는 기능사를 취득 후 이후 단계의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기에, 필기 시험의 고득점을 목표로 짧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학습하려 노력했다.

기본서에서 제공하는 학습 플랜을 기준으로 2회독, 이기적 cbt를 통한 문제 풀이도 최소 2회 반복을 실시하였는데,왜 영진출판의 '이기적'이 자격증 수험서의 맛집인지 또 다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시험에 꼭 나오는 것만, 그리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것만 효율적으로 수험자에게 학습을 안내하는 최적화 된 수험서로 '네트워크'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2024 정보기기운용기능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p.s CBT 시험의 장점은 답안 제출 후 합격 여부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점이다.

     필자의 합격 후기는 1.31일 추가하는 것으로...!

 

 

 

[영진닷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쓴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된 서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