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쟁이사자처럼 AI School 8기(fin)/TIL(Today I Learn)

[멋쟁이사자처럼 AI스쿨 8기] Day9 TIL

by #FF0000 2023. 1. 6.

ㅁ class

 

*setter():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함수

*getter() : 멤버 변수에 값을 가져오는 함수

*mangling : private변수에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는 방법 

 

*setter와 getter, mangling을 이용해 사용자의 정보 변경을 차단

 

ㅁ 메서드

*인스턴스 메서드 : 파라미터 self, 객체를 이용하여 메서드 호출

*클래스 메서드 : 파라미터 cls, 클래스를 이용하여 메서드 호출. 객체로 생성된 초기 변수값을 모두 수정

*스태틱 메서드 : 파라미터 사용 x , 객체를 선언하지 않고 메서드 호출

 

>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 문법

  인스턴스와 객체는 같은 것을 뜻함.

  객체만 지칭할 때는 그냥 객체(object), 클래스와 연관지어서 말할 때는 인스턴스(instance)

 

 

ㅁ 클래스 설계is a   /  has a 

 

1. is a

> A is a B : 상속을 이용해서 클래스 설계

2. has a

> A has a B : 객체를 객체에 넣어서 클래스 설계

 

ㅁ Pickle

> 데이터 객체 저장(wb), 데이터 객체 불러오기(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