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class
*setter():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함수
*getter() : 멤버 변수에 값을 가져오는 함수
*mangling : private변수에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는 방법
*setter와 getter, mangling을 이용해 사용자의 정보 변경을 차단
ㅁ 메서드
*인스턴스 메서드 : 파라미터 self, 객체를 이용하여 메서드 호출
*클래스 메서드 : 파라미터 cls, 클래스를 이용하여 메서드 호출. 객체로 생성된 초기 변수값을 모두 수정
*스태틱 메서드 : 파라미터 사용 x , 객체를 선언하지 않고 메서드 호출
>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 문법
인스턴스와 객체는 같은 것을 뜻함.
객체만 지칭할 때는 그냥 객체(object), 클래스와 연관지어서 말할 때는 인스턴스(instance)
ㅁ 클래스 설계is a / has a
1. is a
> A is a B : 상속을 이용해서 클래스 설계
2. has a
> A has a B : 객체를 객체에 넣어서 클래스 설계
ㅁ Pickle
> 데이터 객체 저장(wb), 데이터 객체 불러오기(r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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